12.07.2015 Views

3장 실험계획(Experimental Design).hwp

3장 실험계획(Experimental Design).hwp

3장 실험계획(Experimental Design).hwp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6 -2001b)- 그래프 표현법은 디자인의 설정을 손쉽게 도와줄 수 있으며, 디자인의 성질을 쉽게 평가할 수 있다. 또한 부수적으로 디자인의 이름을 결정짓기도 한다. 대조군 를 Cy5로 처리군(T)를 Cy3로 부착후 합성한 실험상자는 처리를 나타내며, 화살표는 한 번의 실험을 나타내는데 한 장의 슬라이드와 같다.화살표의 시작점은 Cy5가 되고 화살표가 가리키는 쪽은 Cy3가 된다.는 대조그룹에 Cy5를 처리그룹에 Cy3를 처리한 실험을 표시한 것임.대조군(C)과 처리군(T)의 발현강도를 각각 log(C)와 log(T)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낼수 있다.log log where, : 전체 평균 : 각각 Cy5와 Cy3의 염료 효과 : 대조군과 처리군의 효과 : 독립적인 오차항특정 유전자의 상대적인 발현정도는 log(T/C)로 나타낼 수 있으며, (3.1)을 이용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log where : 각 처리군과 대조군 사이의 효과의 차이와 염료의 효과차가 서로 교락되어 있음. 의 실험을 4회 반복한 실험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