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7.2015 Views

당신이정직하고솔직하면 상처받을것이다 그래도 정직 ... - 서강대학교

당신이정직하고솔직하면 상처받을것이다 그래도 정직 ... - 서강대학교

당신이정직하고솔직하면 상처받을것이다 그래도 정직 ... - 서강대학교

SHOW MORE
SHOW LESS
  • No tags were found...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교목처 봉사 1∙캄보디아 봉사단캄보디아에서의 한 달박유미(국어국문학과 06) 캄보디아 현장체험단 4기우리 마음안에는 하느님이 주신봉사 ‘연민(측음함)’이 있습니다. 이것이루어지게 됩니다.자원봉사활동을 수“캄보디아에서의 한 달을 한 마디로 말하라면 어떻게 이야기하겠어요?”며칠 전 어느 늦은 저녁, 둥그렇게 모여앉아 나눔을 하다가 이런 질문을 받은 적은 자신에 관해 가질수도 있지만 나 이외의 다른행하는 가운데 지역이 있습니다. 한 달 동안의 체험을 한 마디로 줄여서 표현한다는 것에 조금은 당∙20∙사람을 향해 많이 갖게 되는 마음입니다.예수님도‘연민의 사나이’로 불릴만큼 인간들에대한 측은한 마음을 늘 갖고 계셨습니다.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게 되며 그에 따른 대응방안을 제시하기 위해노력하면서 사회문제에 대한 의식 및 인류의 연황했지만 잠시 시간을 내어 제가 캄보디아에 오도록 이끌었던 초심과 그동안의생활, 마음가짐 등을 찬찬히 돌이켜 보았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시엠립의 하늘을 날며 다짐했던 것들, 여러 체험들을 하며 보고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 팀원들∙21∙이런 마음은 다른이들을 보게 만들고 그들을 위대성과 공동체성에 대하여 더욱 깨닫게 되며 봉과의 나눔을 통해 더욱 풍성해졌던 사유와 감성들, 이러한 수많은 기억들이 짧해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해야 한다는 마음을사활동을 통해 개인은 자신이 전체 사회 속에은 시간동안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고 저는 천천히 입을 떼었습니다. 캄보디아불러 일으킵니다. 그런 마음이 행동화하여 실천한 부분임을 깨닫고 인간과 사회에 대한 이해와에서의 한 달을 한 마디로 이야기하라면, 사람을 만나고 사람을 배웠노라고.될 때 우리는 그것을‘봉사’라고 합니다.애정을 회복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확립하고가톨릭교회 안에서 봉사는 이런 것들이 총제적인간성을 회복하게 됩니다.제가 한 달 동안 만나고 배웠던‘사람’이란 맨 먼저 캄보디아 사람들입니다. 지난으로 사회를 향해 표출되는 것이며 이것은 결국온 인류가 함께 발전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가봄에 제가 캄보디아 체험단을 지원한 이유는 바로 캄보디아 사람들을 만나고 싶봉사자 개인의 자기향상 및 신앙성숙에 도움이톨릭교회의 본질적인 사명이므로 모든 사람들다는 소박하면서도 막연한 바람 때문이었습니다. 서로 말이 통하지 않고 문화가되는 활동입니다.의 인간다운 삶을 위한 봉사활동은 결국 교회의다르고 경제적 격차가 존재하더라도 서로에게 진심을 주고받을 마음가짐이 준가톨릭 신자들의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안에서본질을 실천하는 것이며 신앙의 생활화입니다.비되어있다면 얼마든지 소통할 수 있을 거라는 어쩌면 철없는 기대가 저를 이곳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