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7.2015 Views

에서 배운다 - SGI-USA

에서 배운다 - SGI-USA

에서 배운다 - SGI-USA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소카스피릿 교재 – “개혁이 시작되다(A Revolution Dawns)” (2)개혁이 시작되다 (2)제2장오노승의 배반니치렌 대성인은 여섯 명의 제자승( 僧 )에게 사후( 死 後 ) 법의 홍통과 혈맥의 보존을 부촉하셨습니다. 여섯 명의 제자승 가운데, 닛코상인 만이 니치렌 대성인의 가르침과 정신을 올바르게 계승하였습니다. 나머지 다섯 명의 제자들(오노승)은 스승인 니치렌 대성인의가르침을 개인의 이익을 위해 타협하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니치렌 불법이 여러 종파로 나뉘게 된 주요 원인입니다. 물론 이들이 주창하는 니치렌 불법은 그야말로 이름만 그렇게 불리울 뿐 진정한 대성인의 불법이 아닙니다. 이러한 오노승의 대성인에 대한 배신은닛코 상인의 “후지일적문도존지지사”(어서 1601 – 9 쪽)와 “오인소파초( 五 人 所 破 抄 )” (어서 1610 – 16 쪽)에 자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닛코 상인의 설명에 따르면, 오노승의 오류는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습니다.1) 그들은 대성인의 가름침이 천태종에 귀속되며 등교대사의 가르침에 따라 법화경을 유포하였다고 주장했습니다.2) 그들은 이세, 이주산, 하코네, 쿠마노와 같은 지역의 신토사원을 방문했습니다.3) 그들은 법화경 베껴쓰기( 謄 寫 , 등사)를 적법한 수행의 방법으로 여기고 이를 장려했습니다.4) 그들은 제자들이 히에이산에 있는 천태종 본산을 방문하고 수계받는 것을 허용했습니다.5) 그들은 대성인이 어서를 당시의 일반어인 히라가나(일본어 음성문자)로 쓰신 것을 수치스럽게 여기고 이를 파기했습니다.6) 그들은 석존의 불상을 만들고 이를 본존으로 여겼습니다.7) 그들은 대성인이 도현하신 어본존을 경시하고 이를 석존 불상의 뒤에 배치하였으며, 복도에 남겨두거나 시체와 함께 묻기고 하고, 돈을 벌 목적으로 매매하기도 하였습니다.8) 그들은 권력의 탄압을 회피하기 위해 스스로 천태종과 손을 잡고 대성인을 배신하였습니다.오노승의 배신“이는 우리들이 사제의 길을 올바로 따름으로써 득도하는 가르침입니다. 만일 누군가 사제의 길을 벗어난다면, 비록 그가 같은 법화경을 신수하고 있다고 주장할 지라도, 그는 영겁의 고통의 지옥에 떨어질 것입니다.” – 닛코 상인니치렌 대성인의 생은 묘법 홍통을 위한 노력으로 인해 초래된 끝없는 박해와 이에대한 극복의 연속이었습니다. 이케다 회장은 이에대해 “대성인은 올바른 묘법의 가르침을 강력히 설파하기 위해 목숨을 걸었습니다. 이는 다른 종파의 수장들을 깜짝 놀라게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전경의 안락함에 빠져있던 그들에게 깊은 불편함을 초래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그들은 대성인에 대한 질투와 분노를 표출하게 된 것입니다.” (어서의 세계, 2 권, 2-3 쪽)석존이 그를 공격했던 마의 작용에 승리했던 것처럼 니치렌 대성인도 똑같이 자신에게 벌어진 마의 맹공을 격퇴하였습니다. 대성인은 “일일, 월월, 연년, 난이 거듭하느니라. 사소한 난은 부지기수이고 대난이 네번인데 … 또 제자, 단나도 모반자의 취급을 받았으며우연히 대성인의 법문을 들은 정도의 사람들도 중죄에 처하는 등 정말 가혹했습니다.” (WND-1, 240)라고 적고 있습니다.대성인이 돌아가신 후에도 그의 제자들은 권력과 타종의 권위자들에 의해 차별을 받아야 했습니다. 그것은 일부 대성인의 가장 가까운 제자들이 견뎌야했던 것보다도 더한 것들이었습니다.42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