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7.2015 Views

이슬람의 생활 양식

이슬람의 생활 양식

이슬람의 생활 양식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을 송두리째 내맡길 수 있는 사고 및 행동 <strong>양식</strong>이다. 하나님에게자기를 온전히 내맡기는 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그 무엇이다. 그것은 인간의 심적 태도로서 어떤 행동 단계를 위한 준비이다. 누가 깔리마 6 를 암송하고 계약 체결을 보이면서 마음으로는 아직도자신을 물리적인 권리 및 정신적인 권리와 도덕적이고 물질적인재원의 소유자 내지는 통치자로 의식하고 그것들을 자기 의사대로 써버리면서 자기의 자유의지를 주장한다면 사람들이 그를 무민이라고 평가할지라도 하나님이 보시기에 그는 여전히 믿지 않는자로서 사실을 그가 꾸란이 말하는 바, 신앙의 진수라고 일컫는계약 체결을 하지 않는 까닭이다. 인간이 하나님이 뜻하시는 바대로 자기가 갖는 권력과 재원을 유용하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이금하는 방향으로 써버린다면 그것은 분명히 인간이 그의 생명과재산을 하나님에게 헌납치 아니하고 또는 헌납했을 지라도 그릇된 행위로 말미암아 자신의 헌납을 더럽히는 것이다.3. 신앙의 이 같은 속성은 이슬람 <strong>생활</strong> <strong>양식</strong>을 비이슬람<strong>생활</strong> <strong>양식</strong>과 구별짓는다. 하나님에 대해 독실한 믿음을 갖는 이슬람 신자(무민)는 자신의 모든 것을 하나님의 뜻에 내맡긴다. 그의삶 전부는 복종과 양도의 삶이며 결코 잊지만 않는다면 그는 거만하고 제멋대로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잘못을 저질렀을경우라도 그는 곧 깨닫고 그의 하나님께 용서를 구한다. 진정한무슬림들로 이루어진 집단이나 사회는 결코 그들의 하나님이 제정하신 법에서 벗어날 수 없다. 정치적 질서, 사회조직, 문화, 경제 정책을 비롯한 법률체제와 국제적 대응책등 모든 것들이 하나님이 제시한 계율과 조화를 이루어 어떠한 유형으로도 그 계율에위배되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실수 혹은 태만에서 비롯되는 어떤 계율 위반이 있을 경우 즉시 이를 바로 잡아 하나님의 법의복종 상태를 회복해야 한다. 불신자들은 하나님의 계율과는 무관하게 자신의 자유 의사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와 같은 방식을 취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가 무슬림이라는 명칭을 사칭할지라도 사악한 길을 걷는 것으로 불신자의 길을 따르는 것이다.4. 하나님의 뜻이란 하나님을 따르는 사람에게는 의무이며 하나님 스스로 인간에게 계시한 계율이다. 하나님의 뜻은 인간에 의해 결정되어서는 안 된다. 하나님이 직접 분명히 밝혔듯이6 깔리마는 신앙의 고백으로 이 말을 낭독함으로써 이슬람에 귀의한다. 깔리마란“알라(하나님)외에 신은 없으며 무함맏은 그 분의 예언자이시다”란 말이다.http://www.quran.or.kr14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