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엡 5:25). 이 사랑하라는 임무는 실제로 결혼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남자와 여자의 임무이다.바울의 말을 마음에 깊이 새겨듣는다면, 사랑이 지배하는 진정한 내적 연합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오직그 때 하나님의 축복이 우리의 결혼 위에 머무르게 될것이다. 우리는 끊임없이 사랑하는 자의 새로운 모습을 탐구할 것이고 계속해서 사랑 안에서 서로 섬기는길들을 찾을 것이다. 무엇보다 가장 놀라운 일은 우리가 영원한 기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교부 터툴리안(Tertullian)은 이렇게 적고 있다.교회 앞에서 맺어진 그리고 교회의 축복으로인봉한 결혼의 행복을 누가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두 믿음의 사람들이 동일한 희망, 동일한 삶의 길, 동일한 충성의 맹세, 동일한 하나님께 대한 섬김 안에서 협력하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멍에인지! 그들은 형제와 자매입니다. 그리고 영혼과 몸의 분리 없이 한 몸처럼 섬깁니다. 한 몸이 있는 곳에 또한 한 정신(spirit)이 있습니다.그들은 함께 기도하고 함께 무릎을 꿇습니다. 한사람이 다른 사람을 가르칩니다. 그리고 서로를참아 줍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교회 안에서 함께104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