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못하리라.많은 사람들이 이 본문을 단지 동성간의 강간, 난잡한 성생활, 이성애자들의 색욕적이고 '변태적인' 동성애적 행동들만을 정죄하는 것이라고 새롭게 해석한다. 다시 말해, 성경은 동성애건 이성애건 범죄로 간주되는 행위만을 정죄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바울이 동성애적 범죄자들(남색하는 자)에 관해 말할 때 동성애 자체를 죄로 정죄하는 것이 분명하다. '범죄로 간주되는'동성애 행위만을 악하다고 한다면, 같은 본문에서 바울이 언급했던, 간음, 우상 숭배와 같은 것들은 어떻게 볼것인가?로마서에서 바울이 동성애를 '정욕(sinful desire)과더러움(sexual impurity)'이라고 부른 것, 그리고 그것을 '욕되고(degrading) 부끄럽다(shameful)'고 말한것보다 더 분명한 대답이 어디 있을까? 그리고 그것을'상실(depravity)'한 마음대로 내버려 둔 것이라 말하는 것보다 더 정확한 지적이 어디 있을까? 동성애적 행187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