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오늘날 자녀를 갖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하다.현대 사회는 가족을 경멸한다. 단적인 예로 자녀가여럿 있는 가족은 집을 구하기가 어렵고, 어떤 지역에서는 심지어 자녀가 하나만 있어도 집을 임대하기가 불가능하다고 한다. 아이들은 이유 없이 거부당하고 있다.많은 사람들은 자녀를 갖게 되면 직업이나 그 외 하고싶은 일들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그리고 보다 '인정받는' 직업을 찾아 나서는 대신 자녀를 키우려고 가정에 머물기로 선택한 여성들은 종종무시를 당한다.이 시대에 자녀를 갖는 것은 분명 대단한 용기가 필요하다. 그러나 그것이 바로 믿음이 의미하는 바로, 앞에 무엇이 놓여 있는지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관하시며 결정하신다고 신뢰하는 것이다. 이 시대를 사는 부모들은 그 어느 때보다 하나님을신뢰해야 한다. 사회의 건강은 (그리고 그 사회 안에 있는 교회와 모임의 건강은) 그 사회의 결혼이 얼마나 튼튼하냐에 달려 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곳에는 강하고안정된 가족들이 있다. 그러나 그것이 상실되는 순간 가족은 신속하게 분열되고 쇠퇴한다.난생 처음 어린아이의 미소를 보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그리고 아이를 사랑하는 것과 그 아이가 보답하는 사랑의 느낌이 무엇인지를 아는 사람은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어린이 각자 안에 영원(eternity)이 가116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