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고대 이래로 줄곧, 그리스도인들은 사단을 뿔 달린괴물로 그려왔다. 그러나 그런 개념은 성경적인 근거가전혀 없다. 사단과 그의 악마들은 대기권처럼 악의 힘으로 이 땅을 둘러싼다(엡 2:1-2, 6:12). 그 놈의 유일한목표는 사리사욕과 이기심으로 인간들을 눈멀게 하는것이다. "넌 하나님처럼 될 수 있어." 우리는 단순한 복종의 길을 가는 대신 유혹에 발을 내딛는다.우리 모두는 아담과 하와처럼우리의 죄로 인해 나눠지고 소외되었다.아담과 하와가 저지른 첫 번째 범죄는 우리들 각자의 타락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우리는 우리 안에 하나님의 원래 형상이 몹시 비틀어져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지 말아야 한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드러내는 것으로 만족하는 대신, 하나님과 동등해지려고 애쓴다. 우리는 우리 안의 가장 고귀한 속성을 하나님의 뜻에 대항하는 데 사용한다. 세상적인 '자유'에 빠져 우리는 더 이상하나님이나 그분의 원래 형상에 관심이 없다. 이젠 완전히 하나님과 상관없이 세상 일에 휩쓸려 살아가고 있다.심지어 우리 자신조차도 남으로 느껴지는 소외감과 자기 분리 때문에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다.이런 식으로 하나님에게서 단절된 우리는 자신을 우주의 중심에 두고 소유와 쾌락 속에서 평화를 찾으려52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