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와 자매는 한 영(spirit)이 될 수 있다. 그리고 한 마음(heart)과 한 뜻(soul)이 될 수 있다(행 4:32).성적인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을가시적인 형태로 나타낼 수 있다.약혼 혹은 결혼한 부부의 사랑과 그렇지 않은 남녀간의 사랑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결혼만큼 사람이 서로 상대방에게 깊이 의존하는 관계는 없을 것이다. 결혼한 두 사람이 서로 곁에 있을 때 느끼는 기쁨은 아주 특별하다. 그리고 떨어져 있을 때조차 둘 사이에는 독특한 결속이 존재한다. 부부간에 누리는 친밀한 관계 속에서 두 사람에게는 변화가 일어나는데, 그것이 얼굴에까지 드러난다. 폰 가건(Von Gagern, 독일 가톨릭 정신치료사)은 이렇게 말한다. "종종 남편은 오직 아내를 통해 참된 남자가 됩니다. 그리고 아내는 남편을 통해 참된 여성다움을 얻습니다." 5참된 결혼관계란 남편과 아내가 서로 배우자의 행복과 성숙을 위해 애쓰는 관계이다. 서로를 보완함으로 둘사이의 연합은 증진된다. 서로를 향한 사랑과 정절과 풍성한 결실 안에서 남편과 아내는 신비롭고 놀라운 방법으로 하나님의 형상을 반영한다.결혼의 독특한 결속 안에서 우리는 한 몸이 된다는것의 더 깊은 의미를 발견하게 된다. 분명히 한 몸이 된41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