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제7장마음이 순결한 자마음이 청결한(pure)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마 5:8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케 하자.고린도후서 7:1쇠렌 키에르케고르(Søren Kierkegaard)는 말하길, 순결한 마음은 한가지만을 바란다고 한다.그것은 바로 하나님과 그분의 뜻이다. 우리 마음은 하나님을 떠나서는 희망을 잃고 나누어진다. 그렇다면, 순결하지 않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그것은 바로 하나님에게서 분리된 상태이다. 성생활에서 보자면 그것은하나님이 금하신 방식으로 성을 오용하는 것을 말한다.불순함은 결코 우리 외부로부터 오지 않는다. 그러기에 겉만 말끔히 씻어버린다고 깨끗해지는 것도 아니다. 불순함은 우리의 상상에서 시작되며, 몸 안에서부터곪아 터져 나오는 상처와도 같다 (마 15:16-20). 불결하고 음란한 영은 결코 만족하는 법이 없고 늘 자신을73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