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할 수 있다.하나님의 뜻의 정수는 연합과 일치이다(요 17:20-23). 오순절 성령 강림은 바로 이 일치를 위한 하나님의 뜻이었다. 성령이 임하심으로 사람들은 마음이 찔려회개하고 세례를 받았다. 그들이 이룬 일치의 열매들은단순히 영적인 것만은 아니었다. 삶의 물질적이고 실제적인 측면도 영향을 받아 큰 변화가 일어난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재산을 모두 팔아 사도들 발 앞에 놓았다. 사람들은 사랑 때문에 가진 모든 것을 나눠주지 않을 수 없었다. 먹을 것이 없어 고통당하는 이가 하나도없었고 누구나 필요한 것을 얻었다. 자기 자신을 위해조금이라도 빼돌려 놓는 사람이 없었다. 이 혁명을 통제하는 어떤 법률이나 원칙도 없었다. 예수님조차 이 일이어떻게 일어나야 하는지 정확히 말씀하지 않으셨다. 단지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마 19:21) 라고 말하셨을 뿐이다. 오순절에 그 일은 너무 간단하게일어났다. 성령이 강림하셨고 믿는 자들의 마음이 하나가 되었던 것이다(행 2:42-47).성령은 우리를 편협함에서 벗어나한 마음이 되게 하신다.참된 일치는 기쁨이나 사랑처럼 강요나 인위적인 노력으로 창조될 수 없다. 성령만이 일치를 가져 올 수 있92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