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잠을 잘 때나 깨어 있을 때나 우리가 하는 모든 행위는일정 수준에서 볼 때 감각적인 경험이다. 하지만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우리는 동물과는 달라야 하기 때문에 훨씬 높은 수준의 것들이 요구된다.사랑에 빠진 두 사람은 맨 처음 감각의 수준에서 기쁨을 느낀다. 서로 눈을 바라보기만 해도 더 이상 부러울 게 없고, 전화로 목소리만 들어도 가슴이 떨릴 것이다. 거기다 손을 잡거나 서로의 체온을 느낄 만큼 가까이 있을 때는 그보다 행복한 것이 없다. 물론 이런 경험은 시각과 청각과 촉각의 영역보다 더 깊이 들어가지만우선은 감각적인 경험에서 시작하는 것이다.그렇지만 인간의 사랑은 결코 이 수준에 머무를 수없다. 더 깊은 수준으로 나아가야만 한다. 감각적인 것들 자체가 목적이 되면 모든 것이 덧없고 허무해지면서점점 더 강하고 자극적인 경험에서 만족을 구하게 된다(엡 4:17-19). 그리고 이렇게 감각적인 즐거움을 채우는 데 모든 정력을 소비하게 되면 곧 우리 생명에 없어서는 안 되는 활력까지 고갈되고 말 것이다. 그 뿐만이아니라, 더 깊은 내적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능력조차 잃게 될 것이다. 우리 공동체 식구 중에 결혼한 지 30년이된 한 형제가 내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저희 부부가 신혼이었을 때, 저는 아내가 항상 맵시 있고 섹시하게 옷을 입길 원했습니다. 당시는 미니스커트가 전성기를 누리던 때였습니다.67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