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면 아무리 짧은 성경 말씀일지라도 그것을 암송시키는것은 아무런 쓸모가 없다. 자녀들에게 신앙을 '가르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부모가 일상생활에서 진실되게 신앙대로 사는 모범을 보여주는 것이 훨씬 좋다. 그들의부모인 우리가 모든 일에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을 볼때 - 우리가 그에게 감사하고 그의 명령들을 순종할 때- 자녀들은 기도하고, 또 그들의 방식으로 그분을 따르고 싶은 내적인 충동을 느낄 것이다.부모는 아이의 길잡이(guide)이지조종하는 자(control)가 아니다.아이를 키우다 보면 징계하는 일이 없을 수 없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을 대신해 아이를 양육하는 일은 안내하는 것이지 지배하고 조종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부모들은 아이가 스스로 자제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북돋아주고, 아주 어린 아기 때부터 자신의작은 세계를 벗어나서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배려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아이들이 제 기분에 따라 하고 싶은대로 하도록 그냥 다 받아주어선 안 되는 것이다. 분명한 지침을 세우고 일관되게 한계를 그어주는 것은 정말필요한 일이다. 사실, 징계는 가장 큰 사랑의 표현이다(히 12:10-11). 하지만 휘두르거나 강요하는 것은 결코 사랑이 아니다.121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