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젊은 남녀 사이에서 우정이 싹트고 생활 가운데 긍정적인 상호 교류가 일어나는 것은 기뻐할 일이다. 뭔가 잘못될지 모른다고 지레 두려워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태도이며 불신의 표시이다. 젊은이들은 함께 일하고, 대화하고, 노래하고, 휴식할 수 있는 또래 모임 안에서 서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 둘만 따로 떨어지거나 배타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건강하지 못하며 부적절하다. 교회 안에서 젊은 남녀들은 먼저 형제와 자매로서 서로를 알아야 한다. 젊은이들은 반드시 우정에 대한 모든 종류의 험담이나 억측이 배제된 상태에서 함께 만날 수 있는 자유를 가져야 한다. 험담이나 억측으로 야기된 압력은 자유를 방해한다. 그것은 관계 안에 있는 모든 선한 것을 왜곡하고 훼손한다.꿀벌이 이 꽃에서 저 꽃으로 날아다니듯, 젊은이가이 사람 저 사람과 '사랑에 빠지는 것은' 전형적인 미성숙의 표시이다. '꼭 맞는 사람'을 찾고 싶은 마음은 자연스런 일이다. 그러나 계속해서 새로운 관계를 만들었다깨뜨리는 행위를 교회는 묵과하지 말아야 한다. 젊은 남녀가 이 사람에서 저 사람으로 자유분방하게 훌쩍 옮겨다니는 태도는 절대로 옳지 않다. 이런 행위는 양심을무디게 만들고 헌신의 의미를 값싸게 만든다. 모든 남녀간의 우정에서 감정적인 매력이 파도처럼 동반되는 것은 매우 정상적이다. 그러나 그 감정이 그리스도 아래있지 않으면 평생 지워지지 않는 상처를 남길 수 있다.이런 이유에서 우리 공동체는 통속적인 데이트를 거142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