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구덩이에서 올라온 짐승'이라고 부르는 파괴적이고 악마적인 영과 상대하고 있다(엡 6:12).이 짐승은 모든 국가와 모든 정부를 쥐고 흔들고 있으며, 그 증거는 참된 우정과 공동체의 부재에서, 가난한 자들에 대한 억압에서, 여성과 어린이 착취에서 그리고 대규모태아 살해와 사형제도 등 우리 사회 도처에서 목격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절망가운데 있는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그짐승을 볼 수 있다.우리는 종말 시대에 살고 있다. 지금은 마지막 때이다(요일 2:28). 마지막 유혹의 때에 심판을 받지 않으려면 우리는 반드시 계속 깨어 경계해야 한다. 아무도 우리가 하는말을 기꺼이 들으려 하지 않을지라도, 우리는 하나님과 그대의를 위하여 목소리를 높일 내적인 힘과 용기를 간구해야 한다.예수님의 열 처녀 비유는 우리 모두를 향한 경고와 도전이 되어야 한다. 본문에서 예수님은 한 편의 멸망할 세상과다른 편의 구원 받을 교회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이야기에 나오는 열 사람 모두가 처녀였다. 그리고 열 사람이 모두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 준비하고 있었다. 예수님은교회에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처녀와 같다 하리니 그 중에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있는 자라. 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232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