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우리 부모들은 하나님께서 모든 아이들을 하나하나마음에 두고 계신다(시 139:13-17)는 것을 염두에 두면서, 왜 "아이들이 그들을 이끌 것이다"(이 11:6)라고말씀하시는지 그 의미를 새겨보아야 할 것이다. 자녀들을 인도함에 있어, 우리는 우리 자신의 의도나 계획에따라 그들을 만들려고 시도할 수도 없고 그렇게 해서도안 된다. 우리는 타고나지 않고 아이들 내부로부터 깨어나지 않은 것, 하나님이 그들에게 주시지 않은 무엇을 하라고 아이들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은 각각의 어린이에게 특별한 목적을 갖고 계신다. 하나님은한 사람, 한 사람에게 계획을 갖고 계시고 그 목적을 붙드실 것이다. 우리의 임무는 각각의 어린이들이 자신을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발견하고 그것을 성취하도록 돕는 것이다.이 임무를 수행한다는 의미는, 우리의 인간적인 노력으로 아이들을 이끌어보려는 시도를 끊임없이 포기하는 연습을 한다는 것이다. 때때로 이것은 자녀 스스로생각하는데 방해가 되는 행동을 삼간다는 뜻이다. 블룸하르트는 우리가 자녀들의 생각이나 좋아하는 취향이나시도에 끼어 들어 우리의 생각이나 충고로 어떻게 해보려고 할 때 우리와 아이들의 관계가 얼마나 빨리 상처를입는지를 지적한다. "간섭과 방해가 없을 때, 자녀들은순종과 존경을 가장 잘 배운다." 21물론, 부모들은 아이들의 응석을 무조건 받아주지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종종 부모들의 이런 유약한 태도122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