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7.2015 Views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내려 받기 .pdf 0.83 MB - Plough

SHOW MORE
SHOW LESS

Create successful ePaper yourself

Turn your PDF publications into a flip-book with our unique Google optimized e-Paper software.

기혼자들이 할 수 없을 때 교회와 궁핍한 자들을 섬길수 있다. 바울은 "참 과부로서 외로운 자는 하나님께소망을 두어 주야로 항상 간구와 기도하거니와"(딤전5:5) 라고 말한다. 예루살렘에 있는 초대 교회 안에서과부들은 가난한 사람들을 섬기는 일에 임명되거나 다른 책임들을 위임 받았다. "가장 작은 교회 공동체 안에서조차 감독은 가난한 자들의 친구가 되어야 했다. 그리고 한 명의 과부라도 소외되고 병들거나 궁핍한 사람이있는지 밤낮으로 살펴볼 책임을 맡았다." 25오늘날 과부들과 미혼 남녀들이 자주 무시당하고 외로움을 느끼는 현실은 슬픈 일이 아닐 수 없다. 교회는항상 그런 형제자매들의 필요를 채워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전 12:26). 특별히 가족이 붕괴되었을 때,우리는 혼자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사랑과 보살핌을 보여 줄 수 있는 새로운 길들을 모색해야 한다. 그래서 원래 가족들과의 만남을 주선하거나 우리 가족의 삶으로그들을 초대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을 찾아야 한다.이 말은 그들이 배우자를 만나도록 압력을 행사하거나그들이 원치도 않는 동정심을 베푼다는 뜻이 아니다. 그런 행위는 다만 그들의 고통을 가중시킬 뿐이다. 이 말은 교회 안에서 그들이 제공하는 재능과 봉사를 환영하고, 그들에게 의미 있는 임무를 부여하고, 그래서 그들을 교회 내부의 삶으로 끌어 들여 만족을 발견하게 하는것을 의미한다.167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